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대신 어플로 편하게 신청, 스티커 발급 필요X 프린트 안해도 돼서 편해요

OOO 버리는법

by 프리텐드 2024. 2. 18. 20:49

본문

대형 폐기물을 처리할 일이 생겼을 때, 그 번거로움에 누구나 한숨을 쉬어봤을 것입니다.

 

주민센터 방문에서 스티커 발급받거나 온라인 신청해서 프린트해서 붙이기 등등 번거로운 점이 많았는데요.

 

매트리스, 소파 등 크고 무거운 폐기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검색하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빼기' 앱이었습니다.

 

오늘은 이 빼기 앱을 통해 얼마나 손쉽게 대형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실제로 이사하는 날 사용했던 후기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빼기' 대형 폐기물 온라인 서비스 신청 준비물

  • 스마트폰 & 빼기어플
  • 종이, 펜
  • 테이프

 

 

 

 

빼기 앱 : 편한 사용자 UI 로 사진 한장, 클릭 몇번이면 끝

재밌는 이름의 빼기는 짐도 빼고 폐기물도 빼준다는 뜻으로 쉬운 단어를 고른 것 같아요ㅋㅋㅋ 우리나라사람들 참 똑똑해...!!

 

빼기 앱은 대형 폐기물 배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대형 폐기물을 처리하려면 지자체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스티커를 구매한 뒤 물품에 부착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빼기 앱을 사용하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하고 사이트 찾고 할 필요 없이 어플 하나 클릭 몇번으로 해결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대폭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빼기 앱 사용 방법

빼기 앱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다운로드 받고, 앱을 열어 대형 폐기물 배출을 위한 신청을 시작합니다.

 

 

 

 

 

 

직접 무거운 짐을 내려주는 서비스도 있는데, 저는 혼자 카트기로 할 수 있어서 '직접버림'을 선택했습니다. 

 

지자체 스티커 구매후 직접 버릴게요 라고 써있지만 실제로 스티커를 구매하는 건 아니고, 결제 한 뒤 나오는 빼기 예약번호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물품의 종류와 크기에 따른 비용을 결제하면, 신청 과정은 끝납니다.

 

빼기 앱은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모든 과정을 간소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사 날 어플 사용해서 매트리스, 소파 배출한 후기

이사를 앞두고 매트리스 1개와 소파 1개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당근 나눔 실패 ㅠㅠㅠ)

 

이사하는 날이 바쁠 것을 예상해 미리 빼기 앱을 통해 배출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 과정은 몇 분이 채 걸리지 않았고, 정말 간편했습니다.

 

 

 

 

 

이렇게 결제까지 완료하고 나면 예약번호가 나오는데, 인터넷신고해서 배출예정인 대형페기물에 빼기로 나온 예약번호만 아무 종이에다 매직으로 써서 테이프로 붙여놓으면 됩니다.

 

 

 

 

이사 당일, 미리 신청해둔 대로 매트리스와 소파가 문제없이 회수되었습니다.

 

빼기 앱 덕분에 이사 준비에 집중할 수 있었으며, 대형 폐기물 처리에 대한 걱정을 하나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특히, 여성 분들이나 짐이 많은 분들은 무거운 물건을 직접 옮길 필요 없이, 부탁 할 수도 있다는 점도 인상깊네요~!

 

 

 

 

오... 빼기에서 이런 기능도 있네요.

 

헌옷을 헌옷수거함에 넣거나 버리기 전에 아름다운 가게에 신청하면 수거해가고 기부금영수증도 주신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은데, 빼기 어플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한정)

 

대형 폐기물 배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빼기 앱을 적극 추천합니다만, 그래도 기부하거나 중고거래 나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이렇게 빼기 앱으로 편리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 필요없는 온라인 폐기 신청 방법에 대해알아봤습니다.

관련글 더보기